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광고 종류 정리 어떤 광고가 있는지 알아보자

광고는 기업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사용하는 수단 중 하나입니다. 광고는 다양한 형태로 존재하며, 이번 포스트에서는 대표적인 광고 종류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Image_1

1. 디스플레이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는 인터넷 상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광고 중 하나입니다. 웹사이트의 특정 위치에 배치되어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합니다. 대표적인 디스플레이 광고 형태로는 배너 광고, 사이드바 광고, 인터스티셜 광고 등이 있습니다.

Image_2

2. 검색 광고

검색 광고는 검색 엔진에서 특정 키워드를 검색할 때 나오는 광고입니다.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되며, 키워드와 관련된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합니다. 대표적인 검색 광고 서비스로는 구글 애드워즈, 네이버 검색광고 등이 있습니다.

Image_3

3. 소셜 미디어 광고

소셜 미디어 광고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광고입니다. 소셜 미디어의 특성상 타겟팅이 용이하며, SNS를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습니다.

Image_4

4. 비디오 광고

비디오 광고는 유튜브, 네이버 TV캐스트 등의 동영상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광고입니다. 동영상 광고는 시청률이 높아 홍보 효과가 높습니다. 대표적인 비디오 광고 형태로는 프리롤, 미드롤, 포스트롤 등이 있습니다.

Image_5

5. 모바일 광고

모바일 광고는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에서 제공되는 광고입니다. 모바일 앱 내 배너 광고, 인터스티셜 광고, 앱 다운로드 광고 등이 있습니다.

Image_6

6. 네이티브 광고

네이티브 광고는 광고와 콘텐츠가 자연스럽게 어우러져서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콘텐츠와 유사한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광고 차단 프로그램에서도 노출됩니다. 대표적인 네이티브 광고 형태로는 검색 광고, 소셜 미디어 광고, 콘텐츠 마케팅 등이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광고 종류들은 모두 고객을 유치하고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데에 사용됩니다. 기업은 자신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맞는 광고 종류를 선택하여 효과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